지속적인 음주로 인한 간 기능 저하, 알코올성 간질환의 위험 인지하세요 - 우체국실손의료비보험

건강정보

간은 신체 내의 해독 작용 및 살균 작용을 수행하며 호르몬의 대사 작용에도 관여하는 주요 기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간 기능이 저하되는 것을 주의하고 대비할 필요가 있으므로 간 건강에 위해를 주는 음주를 지속적으로 하는 것을 지양하셨으면 합니다. 그래서 오늘 이 시간에는 이렇게 지속적인 음주로 인한 간 기능 저하의 위험성과 알코올성 간질환 관련 내용을 알려드리고자 하니 더 큰 피해를 보는 것을 방지하도록 참고해두시길 바랍니다.

우선 알코올성 간질환이란 지속적이며 과도한 음주로 인해 간에 발생하는 알코올성 지방간이나 간염 그리고 간경변과 간부전 등의 여러 질환을 통틀어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알코올성 지방간의 경우 간세포에 있는 알코올이 아세트알데히드로 바뀌고 아세테이트가 대사되어 일부가 지방산으로 변하는 것입니다. 결국 중성지방의 모양으로 간에 쌓이는데 보통의 간질환처럼 알코올성 지방간도 초기 증상은 뚜렷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혈액검사 중에 간기능이 정상이 되거나 혹은 지수가 약간 증가할 수 있으며 간이 하얗게 보이고 간비대 증상이 있으면 통증이 발생합니다. 

 

더욱이 통각을 인지해서 전달해주는 통각 수용기가 없는 간의 특성상 간의 상태가 악화하더라도 특정한 이상 증세를 보이지 않으므로 이런 간질환을 인지해서 치료받기란 어려움이 많습니다. 따라서 간 기능 저하로 인한 신체의 이상을 의료기관에서 진단받아 치료받는 경우 이미 상태가 악화하여 말기인 경우가 대다수이니 알코올성 간질환의 위험을 인지하셨으면 합니다.

또한, 이처럼 신체 내의 해독 작용 및 살균 작용과 호르몬의 대사 작용에 관여하는 간은 신체의 주요 장기이니 음주로 인해 악화하는 간의 상태를 고려해 금주를 통해 알코올성 간질환을 예방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