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에 한 번 극심한 월경통을 진정시켜주는 차

건강정보

가임기 여성이라면 누구나 할 수 있는 월경은 한 달에 약 일주일간 있는데 심리적으로 예민하거나 불안정하기도 하지만 월경통이 나타나면서 극심한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월경통의 증상이 약한 사람은 대략 60%정도 있고 심한 사람은 약 10%정도 해당한다고 하는데요.

월경통이 심한 경우에는 복부 통증과 함께 구토, 구역, 설사, 허리 아랫부분의 통증, 대퇴부 통증, 두통, 불안감, 어지러움,피로감 등이 나타나고 증상이 더 심하면 실신까지 하게 되면서 월경통으로 인해 응급실에 오는 사람들도 있다고 합니다.

 

원발성 원결통의 경우 온열 요법이나 한방치료를 통해서 원결통을 낫게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적절한 신체활동과 저지방 및 채소 위주 식사도 효과적인데 프로스타글라딘 합성을 줄여서 비스테로이드 항염증약제를 월경주기에 맞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출산한다음 생리통이 줄어든다고 알려져 있으나 실제 중등도 이상 욱령통 분만을 유의할 연구도 존재합니다. 


진통제를 먹을 때에는 아플 때에서야 먹는 것보다는 월경혈이 보이거나 월경통이 막 시작될 때 먹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데 월경통의 원인인 프로스타클란딘이 다시 생기는 것을 막기 위해 6~8시간마다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월경통을 진정시켜주는 차에는 생강차, 쑥차, 뱀무차 등이 있으니 통증이 있으면 따뜻한 차 한 잔으로 배를 따뜻하게 해주고 자궁건강을 지키고 월경통으로 인한 통증을 해소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