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쁜 콜레스텔에 해결 할 수 있는 식품은?

건강정보

콜레스테롤은 나쁜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데, 종류에 따라가지고 달라지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저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과 고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로 나눠지게 되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고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은 일부 호로믄 , 비타민 D 의 생산을 돕는 착한 콜레스테롤이라고 할 수 있고, 저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은 나쁜 콜레스테롤이라고 할 수 있고, 동맥경화의 원인이 될 수 있는 부분이라고 하는데, 콜레스테롤을 낮출 수 있는 식품이 있다라고 하는데요.

 

비타민을 자주 섭취하는 것 역시 콜레스테롤을 해결하는데 좋은 방법입니다. 예를 들면 비타민 C가 많은 레몬이나 오렌지, 자몽, 귤, 키위 등의 식품이 있으며 비타민 E가 풍부한 아마씨나 해바라기 씨, 밀 배아 등이 있습니다. 달걀을 먹을 때에는 적게 먹는 것이 효과적인데 이유는 달걀 하나에 콜레스테롤이 275mg함유되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노른자보다는 흰자만 드시기 바랍니다. 



사과를 먹으면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데 효과적인 부분이라고 하는데, 섬유질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좋을 수 있따라고 하니까 섭취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 낮춰줄 수 잇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는 아보카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 콩을 섭취를 하게 되면 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낮춰줄 수 있다라고 하는데, 하루에 숟가락 두 스푼정도 섭취를 하면 좋을 수 잇따라고 하니까 알아두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