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가 많은 날에 먹으면 좋은 미나리!

건강정보

이번 년도에 미세먼지가 많아가지고 난리가 났던 적이 있다라고 하는데, 미세먼지는 질환에 걸릴 수 있고, 몸에 좋지 않는 부분이라고 하니까 조심을 해야 하는데요.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은 다양하다라고 할 수 있는데, 미나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은데요.

미나리는 비타민A, 비타민B1, 비타민B2, 비타민C가 들어가 있는 부분이라고 하는데요. 또 단백질과 철분, 칼슘 등이 다량으로 들어가 있기 때문에 혈액을 강화해주기도 하고, 성질이 차갑기 때문에 몸에 열을 내려주는데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미나리의 경우 미세먼지를 해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여러가지 비타민이나 무기질 및 식이섬유가 많은 알칼리성 채소이기에 혈액을 좋게해주고 독소를 배출하며 매연이나 먼지로 체내에 쌓인 중금속을 제거해줍니다. 이외에 귤이나 마늘, 미역, 브로콜리와 같은 야채도 미세먼지에 매우 효과적인데 그 중 녹차의 경우는 폴리페놀이 풍부하여 면역력까지 강화해줍니다. 

해독 작용에 좋기 때문에 미세먼지에도 좋을 수 있고, 흡연에도 좋을 수 있다라고 하는데요. 독성 성분을 흡수를 해가지고 밖으로 배출을 해주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혈관계 질환도 예방이 될 수 있고, 소화기간에도 좋을 수 있다라고 하는데요.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은 해조류, 마늘, 녹차등이 있다라고 하니까 미세먼지를 예방을 하도록 하는 것이 좋을 수 있고, 섭취를 하도록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