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방점종으로 줄일 수 있는 B형 간염

건강정보

간염 중에서도 B형 간염은 세계적으로 발생 빈도가 높은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합병증이 있기 때문에 관리가 필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해야 하는데, 오늘은 B형 간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B형 간염이라는 것은 간에 염증이 발생을 하는 질환이라고 할 수 있는데, 혈액이나 체액으로 인해 전파가 되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렇다라고 해서 재채기, 기침, 모유 수유로는 전파가 되지 않는 부분이라고 하니까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B형 간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신생아나 항원 항체가 없는 분들에게 예방백신을 접종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B형간염 이 자주 출몰하는 지역에서 접종을 하고 있는데 예를 들면 혈액투석을 받은 호나자나 의료기관에 종사하는 분들 혹은 성매개질환에 대한 노출 위험이 많은 집단에서 발생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B형 간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예방접종을 맞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잇다라고 하는데, 가족력이 있을 경우, 혈액투석을 받는 환자, 의료기관에 일하는 사람은 꼭 맞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질환이 발생을 하게 되었을 때에는 증상이 거의 없다라고 할 수 있는데, 피로감이 느껴지게 될 수 있고, 열이 발생을 하고 근육통은 물론 관절, 식욕까지 상실을 하게 될 수 있다라고 하는데요. 합병증의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하는 질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