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가 생기는 원인, 생길 수 밖에 없는 사람

건강정보

탈모는 많은 사람들이 걱정을 하고 있는 부분이라고 하는데, 탈모라는 것은 유전적인 원인이 크다라고 할 수 있는데, 호르몬의 영향이 큰 경우라고 하는데요. 남자 일경우에는 호르몬이라고 할 수 있는데, 약물로 치료가 가능한 부분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여자는 출산을 하게 되었고, 갱년기가 됬을 때 생길 수 있다라고 하는데요. 또 피임약을 복용해가지고 탈모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병원을 찾아가서 의사와 상담을 해두는 것도 좋은 부분이라고 하니까 알아두세요.

 

탈모의 원인을 안다면 에방하고 관리하는 방법도 보다 쉬울 것입니다. 우선 탈모가 시작되면 치료를 하는 것이 매우 어렵습니다. 그 중 M자형 탈모의 경우 두피 부분에 알파벳 M자와 같은 모양이 되며 달모가 시작됩니다. 그러므로 평소에 식습관과 스트레스를 잘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을철에는 환절기이기 때문에 두피를 더욱 청결히하고 샴푸로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질병에 대한 원인이 될 수 밖에 없는 것이 스트레스라고 할 수 있는데, 탈모가 생기게 되면 스트레스라는 원인을 생각을 하고 긍정적으로 생각을 하는 것이 좋을 수 있고, 스트레스를 해소를 하는것으로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한 부분입니다.

또 다이어트를 하게 되었을 때 식사를 제대로 하지 못하기 때문에 원인이 될 수 있다라고 하는데,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먹어야지 탈모를 예방할 수 있는데, 다이어틀 한다라고 해서 육류를 섭취하지 않으려는 사람들이 많이 있따라고 하기 때문에 제대로 된 식사를 하면서 다이어트를 하고, 운동을 하는 것이 좋은 부분이라고 하니까 주의를 해야지 탈모를 예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