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을 줄일 수 있는 건강한 식습관은?

건강정보

체중을 줄이기 위해서는 칼로리부터 과도하게 줄이게 되면, 목표 체중에 도달하기도 전에
다이어트를 포기하거나 건강이 나빠지게 됩니다. 그리새 체중을 감량하더라도 지속적으로 몸무게를
유지하기 위새는 다이어트 식습관을 꾸준히 하시는 게 좋습니다. 자신만의 규칙을 만들어서 복합 탄수화물을
섭취하는 등의 식이요법으로 건강한 식습관을 만들어 보시는 게 좋습니다.

 

복합적인 탄수화물을 선택하는 것도 체중을 줄이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이미 정제한 곡물이나 가공한 탄수화물보다는 복합 탄수화물을 섭취하는 거시 중요한데 식이섬유, 미네랄, 비타민을 제공하기에 소화는 비교적 천천히 진행됩니다. 이러 방법으로 포만감이 계속되는데 채소나 과일 및 통곡물의 경우 정기적으로 섭취하시고 밀가루나 설탕이 많이 들어간 음식은 줄이시기 바랍니다. 


1.식사와 간식을 측정하기

체중을 줄이기 위해서는 자신이 먹는 음식량을 측정해야 됩니다. 물론, 1년 내내 그렇게 할 필요는 없지만,
익숙해질 때가지 어느정도는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접시. 그릇, 컵에 음식이 얼마나 담기는지, 어떻게 보이는지 등을
철저하게 파악하시는 게 좋습니다.

2.음식의 80%를 건강하기 채우기
식사때마다 건강하게 먹으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일요일을 제외하는 규칙도 좋고, 최대한 영양소를
골고루 먹을 수 있도록 건강한 음식으로만 채우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체중은 하루아침에 변화되는 게 아니라 끈기와 노력으로 체중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