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발 저린 증상으로 의심해봐야 할 질환

건강정보

손발 저림으로 인한 불편함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고 하는데, 저림의 증상은 거의 기본적인 부분으로는 피가 잘 통하지 않기 때문에 문제가 될 수 있고, 혈액순환, 신경계의 문제가 될 수 있는 부분이라고 하는데요.

손과 발이 저린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는 질환이 손목터널증후군이라고 할 수 있는데, 손목터널증후군은 뼈, 인대로 신경이 눌려서 생길 수 있는 질환이라고 하는데요. 주로 나타나는 사람들은 손목을 많이 쓰는 사람과 당뇨병이 있을 때라고 하는데요.

발목터널 증후군도 있다고 하는데, 복숭아뼈 뒤쪽의 신경이 눌러서 생기는 질환이라고 하는데, 인대 제거 수술을 해야 할 수 있습니다.

 

손을 너무 장시간 사용하면 손저림 증상이 올 수 있는데 1시간마다 5분정도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손을 너무 자주 사용하면 손목부분에 혈액순환이 잘 안되니 10분에서 15분 정도 온찜질을 해주시고 증상이 너무 심하다면 병원에서 CT 및 MRI촬영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증상 초기의 경우 약물이나 부목을 통해 호전할 수 있으나 좋지 않으면 관절내시경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손발이 같이 저리어졌을 때에는 말초 신경병증이라고 할 수 있는데, 신경에 염증이 생긴 것을 말하는데, 당뇨병 환자에게 나타나는 질환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데요. 증상이 보이게 될 때에는 손발 저림 뿐만 아니라 힘이 들어가지 않아서 물건을 잡는 것이 힘들 수 있습니다.

척추관협착증은 척추에 이상 때문에 저릴 수 있다고 하는데, 나이가 많은 사람들이 주로 생길 수 있는 부분이라고 하는데요. 손발 저림과 같이 허리 통증이 생긴다고 하면 의심해봐야 한다고 하는데, 빠르게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