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깨 통증이 있다면 오십견을 의심해보세요!

건강정보

어깨 질환으로부터 잘 걸릴 수 있는 오십견이라고 할 수 있는데, 나이가 적은 사람들 보다는 많은 사람이 걸리기 쉽다고 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해야 하는데요.

오십견이라는 것은 관절 막 염이라고 도 부르기도 한다고 할 수 있는데, 외상이 없다고 하는데도 어깨가 아픈 증상이 발생하게 된다고 하는데, 팔을 움직이는 것도 힘들고, 올리는 것이 힘들게 된다고 하면 오십견이라는 것을 의심해볼 필요성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어깨통증이 동반되는 오십견의 경우 운동을 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일상생활에서는 지장이 있더라도 이를 방치하면 1년에서 3년 후에 개선되기는 합니다. 하지만 스트레칭을 정기적으로 하는 분들은 6개월에서 1년이면 효과가 좋아집니다. 특히, 스트레칭을 통해서 어깨 움직임이 좋아져 일상생활도 편리해집니다. 스트레칭 전에는 온찜질을 15분 정도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손과 팔이 저린 증상이 나타나게 될 수 있기 때문에 50대 분들이라면 이러한 증상 때문에 불편함을 겪게 되기도 하고, 통증이 있어서 아픔을 겪지 못해서 병원을 방문하게 되는 경우가 많이 있다고 하는데요.

오십견이 생기는 원인을 알아보게 되면 운동을 하지 않고, 주부가 잘 걸릴 수 있고,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했을 때 등 다양한 원인이 있다고 할 수 있기 때문에 적당한 운동이 필요할 수 있고, 스트레칭은 물론이고 식습관의 관리가 필요하다고 할 수 있으니까 알아두세요.